2월 2일
 

새벽1시, 귀가 길의 택시에서 아이폰4 32GB (블랙) 분실하고
택시회사와 통화를 해봤지만, 부정적인 답변과 함께
분실폰의 전원은 꺼져버린 상태더군요

어쩔 수 없이 분실신고를 오전업무 개시에 접수했습니다.

폰자체보다 내부자료가 더 중요한 상황이라
심한 자책감에 몇일 시달렸습니다. 
(백업을 자주 못한 잘못이 크군여)

분실폰을 밀수업자에게 상태에 따라 10~30만원 선에 
넘겨 동남아 시장으로 팔린다고 합니다. (최근에 업자가 잡혀서 뉴스에도 나온 듯..)



잠깐 동안, 전원이 꺼지기전에
사례금 형태로 연락을 빨리 취했더라면 
좋았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하지만, 전원이 꺼지면,, (플레인모드로 빠져도 전원 off 상태로 응답됨)
연락 할 방법이 없는거죠.


아이폰4 초기형 모델이고, 예약판매할 때 마침 폰케어 고급형에 가입되어 있었고
분실보상을 준비하였습니다.

1 폰케어 보상 신청서 (출력해서 자필로 작성)
2 분실신고 접수증 (지구대/경찰서, 가입후 온라인사이트서도 이용가능)
3.신분증

이렇게 작성해서 fax로 보내고 심사를 거쳐서 문제없으면 택배로 발송하는 형식이더군요

2월2일 오후 3시쯤에 준비서류 fax로 접수하고 바로 연락가능한 휴대폰으로 문자가 오더군여

그리고 하루를 더 기다렸습니다.


2월3일

오후쯤 되서 처리상황을 알기 위해 전화를 했습니다.
상담원이 주민번호가 흐리게 나와서 다시 주민번호를 알려달라고 하네요 -_-;
그래서 심사가 늦어졌고, 1~2일 심사기간이 소요된다고 알려줍니다.
확인 전화를 미리 하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였습니다.  
(우선순위에서 밀려 있다 연락 받았을 것을 생각하니 암담하군요.)

그래서 
전체적인 처리 시기를 문의해봤더니
아이폰 물량의 수급문제로 2주 정도 소요 된다고 얘기하더군요

개인적으로 중요한 연락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 
전화를 끊고 다른 방법으로 알아봐야 했습니다.

그래서 기기변경으로 추가금액(i-라이트) 391,600원으로 4S 32GB 화이트를 당일 신청해서
퀵으로 오후 4시 40뿐쯤에 수령했습니다.
(퀵 금액은 kt와 서로 반반)

다시 폰케어 서비스에 연락해서
접수번호를 불러주고 철회 신청을 하려고 하니.
심사가 통과되고 배송준비 단계에 있다고, 남자 상담사분이 말씀을 하시더군요.;;

황당했습니다.

아까 여성상담사는 2주 정도 걸린다는 말과 너무 차이가 나는 것이 
폰케어의 신뢰가  하락 하는 순간이였습니다. 
그냥 철회 요청하고, 기기변경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폰케어 방

아이폰4 32GB:   출고가 946,000  - 고급형 보상 70만원   = 246,000 남은 금액 + ( 자기부담금 8만원) = 326,000 + 분실폰의 남은 할부 금액 
 
기기변경 방식  

아이폰4S 32GB: 출고가 946,000                                                                (i 밸류  요금제) 경우 320,000 + 분실폰의 남은 할부 금액 

기기변경으로 상위기종으로 선택하고 시간절약도 했습니다.
요금제에 따라 위 가격이 차등이 있습니다.


4-> 4S 기기 변경 시 추가금
아이폰4s 32GB 기준 i라이트  396,000
                            i밸류     320,000
                            i미디엄  264,000

( 기기반납조건은 없습니다.)


더 빠르고 금액적으로 차이도 없고 상위기종으로 받을 수 있는 방법.
이 방법이 최적의 선택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단, 기기변경은 사용기간 1년이 넘은 분께 추천 드리고 싶은 방법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남은 할부회수가 부담이 되기 때문에 분실 보상을 받는 편이 낫습니다.
 
(유심칩 무료, 채권 무료 였습니다.범퍼 케이스랑 HD필름도 챙겨서 보내주더군여)



앞으로 폰케어 보험은 가입을 할 것입니다.
분실이 아닌 파손에 관한 부분이 염려되기 때문입니다.

아무쪼록 
휴대폰에 자료는 최대한 자주 백업하시고,
고가의 기계이므로 분실하면 되찾기 어렵기 때문에 
관리에 신경 많이 써주셔야 멘탈 붕괴를 막을 수 있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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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02.05 11:37

    비밀댓글입니다

    1. BlogIcon 묘쿠 2012.02.05 21:54 신고

      같은 일을 겪은 사람으로 실망감이 많이 크실꺼라 생각됩니다.ㅠㅠ

      결론만 말하자면

      기기변경은 추가부담을 통해 폰을 교체하는 것인데

      새 핸드폰의 가격으로 모두 낼 필요없이 추가금액만 내시면 됩니다. 그래서 기기반납조건이 없습니다.(추가금액은 요금제 선택따라 달라짐)

      이전 핸드폰 가격은 지금 고지서에서 매달 빠져 나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할부 몇 회 남아 있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건 약정기간까지 계속 갚으시면 됩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기기변경의 추가금액과 물량에 대해 문의 하시는 편이 빠르고 간편합니다.
      (위에 적은 보상기기 금액과 차이가 있을수있으니..)

      아무쪼록 현명한 선택으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2012.02.06 10:00

    비밀댓글입니다

    1. BlogIcon 묘쿠 2012.02.07 01:33 신고

      네 고객센터에 기기변경에 대한 추가부담 말씀하시면
      상담원이 위 요금제 따라 답변드릴꺼구여
      추가부담에 대해서 할부형식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지서에 부가 되서..)

      일이 바쁜 관계로 답변이 늦어졌네요 ;;

  • 2012.02.06 12:14

    비밀댓글입니다

    1. BlogIcon 묘쿠 2012.02.07 01:46 신고

      메일회신 보냈습니다.

  • 2012.02.06 14:39

    비밀댓글입니다

    1. BlogIcon 묘쿠 2012.02.07 01:55 신고

      아쉽지만, 이미 보험처리를 하셨으니 방법이 없을 것 같습니다.기존 폰을 중고판매 하신 후, 4S로 넘어가는 방법 밖에 없겠네요.
      (물론 중고로 파시기전에 남은 단말기 할부는 갚으셔야 되구요.;)

  • 2012.02.15 23:11

    비밀댓글입니다

  • 2012.03.01 21:12

    비밀댓글입니다

  • 2012.09.02 20:35

    비밀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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