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o
Ctrl + Y
Undo
Ctrl + Z
Inspector Window
Ctrl + 3
Move
W
Next Keyframe
Alt + Period
Project Window
Ctrl + 5
Next Window
Ctrl + tab
Hierarchy Window
Ctrl + 4
Record Keyframe
K
Cut Tool
Ctrl + X
Console Window
Ctrl + Shift + C
Play Toggle
Ctrl + P
Profiler Window
Ctrl + 7
Create Empty Game Object
Ctrl + Shift + N
Save Scene
Ctrl + S
Previous Window
Ctrl + Shift + Tab
Move to View
Ctrl + Alt + F
Load Selection Set
Ctrl + Shift + '#'
Game Window
Ctrl + 2
Pivot Rotation Toggle
X
Align with View
Ctrl + Shift + F
Refresh (Scene)
Ctrl + R
Scripting Hotkey Special Character: %
Ctrl
Previous Frame
Comma Key
Find
Ctrl + F
Vertex Snap
V - while move/rotate/scale
Frame Selected
F
Animation Window
Ctrl + 6
Previous Keyframe
Alt + Comma
Pan
P
Step (When Paused)
Ctrl + Alt + P
Save Scene as...
Ctrl + Shift + S
Select All
Ctrl + A
Scripting Hotkey Special Character: #
Shift
Scene Window
Ctrl + 1
Copy Tool
Ctrl + C
Open Scene
Ctrl + O
Scripting Hotkey Special Character: _
No Key Modifiers
Asset Server Window
Ctrl + 0
Scripting Hotkey Special Character: &
Alt
Snap
Ctrl + LMB
Next Frame
Period Key
Build Settings...
Ctrl + Shift + B
Scale
R
Rotate
E
Pivot Mode Toggle
Z
Paste Tool
Save Selection Set
Ctrl + Alt + '#'
New Scene
Ctrl + N
Pause
Ctrl + Shift + P
단축키도 좋지만, 세밀한 조작성 향상과 단축키 설정이 되었으면 좋겠다
언리얼과 달리 camera walkthough 뷰에서 상하 키가 달라서 헷갈리고
줌아웃 스피드를 세밀히 조절할수도 없다.
기본적으로 2side 지원이 안되는게 아쉽고 오브젝트의 방향을 초기값으로 되돌리기도 없다.
라이팅 쉐도우는 오직 다이렉션만 지원되어, 인도어 씬에서는 난처해진다. (셋팅값 수정하면 가능)
그래도 발전 가능성 있는 유동적인 엔진이니 업그레이드를 기대해본다.
'Tech >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선된 디더링 방식 (16비트 텍스쳐) dither4444 (1) | 2015.02.06 |
---|---|
유니티 ChromaPack 텍스처 압축 (1) | 2015.02.06 |
인스펙터에서 매터리얼, 텍스쳐 등 링크 안될 때 (0) | 2015.01.20 |
유니티 4.3 메터리얼 애니메이션 제어 이슈 (0) | 2013.11.21 |
UDK 단축키 (0) | 2011.12.30 |